- 상담 시간: 평일 08:00~20:00 (주말 및 공휴일 미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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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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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보이는 ARS
- 02-120 전화 후 ARS 1번 ‘보이는 ARS’선택 → 보이는 ARS 화면 내 ‘채팅상담’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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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사용자(삼성,LG 등) -> ‘보이는 ARS’ 선택 시 화면 자동 표출
※ Google Play 스토어를 통해 ‘보이는 ARS’ 어플 설치 · 실행하여 알림사항 허용 선택 시 별도 SMS 수신 없이 서비스 이용 가능IOS 사용자(아이폰) → 보이는 ARS 연결 안내 문자(SMS) 수신 후 접속 링크(URL) 선택 시 화면 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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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재단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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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환경: 120다산콜재단 홈페이지(120dansa.or.kr) 접속 → 우측 하단 ‘실시간 채팅상담’선택 -
모바일(스마트폰) 환경: 120다산콜재단 홈페이지(120dasan.or.kr) 접속 → 중앙 우측 ‘실시간 채팅상담’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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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재단 SNS(누리소통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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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트위터): 120다산콜재단 공식계정(@120seoulcall) → 상단 고정 트윗에 기재된 링크로 접속 -
인스타그램: 120다산콜센터 공식계정(120dasan_official) → ‘채팅상담’ 스토리 하이라이트 링크로 접속 -
네이버 블로그: 120다산콜재단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120seoulcall) → 프로필 소개에 기재된 링크로 접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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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보이는 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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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절차
- 채팅상담 메인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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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인증 진행
(미진행 시 전화번호 입력) -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
- 상담사 배정 후 상담 시작
※ 본인인증 미진행 시 제한사항 안내
- 상담이 중단된 경우 정확한 답변을 수신하실 수 없습니다.
- 전화 등 다른 상담채널을 통해 상담한 내용을 확인할 수 없으며, 채팅상담 종료 후 기존 상담내용을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 개인정보가 필요한 상담은 불가합니다. (생활불편신고 접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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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요금: 소정의 데이터 사용료가 발생합니다.
- ※ 데이터 사용료는 요금제에 따라 개인별로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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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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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25개 자치구청 및 보건소 행정 상담(교통, 수도, 복지 등 일반행정)
※ 지방세 조회 및 납부 금액 안내 업무는 전화 상담(02-120)을 이용해 주십시오. - 서울시·25개 자치구청 및 보건소 행정 상담(교통, 수도, 복지 등 일반행정) ※ 지방세 조회 및 납부 금액 안내 업무는 전화 상담(02-120)을 이용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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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25개 자치구청 및 보건소 행정 상담(교통, 수도, 복지 등 일반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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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시 주의사항
- 상담사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 공포감, 불안감 등을 일으키는 내용을 보내면 상담이 제한될 수 있으며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상담 분야에 따라서 해당 기관 안내 등 제공하는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사진·동영상 등 파일 첨부 기능은 추후 제공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