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시민중심 소통행정 구현”
비전
스마트 경영혁신으로 안심도시 소통 컨택센터
핵심가치
- 신속한 연결
- 정확한 답변
- 친절한 상담
- 창의적 발전
경영목표
- 시민 상담 응대율 도약
- 응대율・응대량 목표
- 100% 달성 노력
- 스마트 상담체계로 가속화
- 인공지능 빅데이터상담센터
- 기반 마련
- 공공콜센터 ESG경영 선도
- 민원 사각지대 해소 및 공공부문
- 발전 선도
- 소통·참여 기반 조직 활성화
- 직원주도 문화 조성으로
- 조직역량 강화
전략방향
- 응대율 강화 인력운용 혁신
- 스마트 상담체계 고도화로
상담 효율 제고 - 사회적 책무 이행 및감정노동
보호 선도모델 확산 - 창의적 역량 강화를
통한성과창출 강화
전략과제
- 인력 투입률 향상
- 업무 생산성 향상

- 인공지능(AI) 콜센터 구축
- 인공지능(AI) 상담 활성화

- 동행상담 서비스
- 감정노동자 권익보호

- 직원주도 조직문화 혁신
- 책임경영 체계 강화

세부실행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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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탄력적 상담 인력풀 운영
- 성과관리 프로그램
- 상담지식정보 현행화
- 모니터링 기반 상담품질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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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콜센터 구축 전략 수립
- AI콜센터 활성화 전략 수립
- 챗봇 서울톡 활용도 향상
- 챗봇 서울톡 운영 자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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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각지대 없는 동행상담 제공
- 상담데이터 기반 행정환류 제공
- 악성민원 대응 체계운영
- 감정노동자 치유회복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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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원참여형 창의경영 추진
- 경영효율화 10대 과제 추진
- 상생 기반 경영시스템 고도화
- 공공성 실천 조직역량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