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 서울' 120 민원 채팅 상담
- 가상세계 애플리케이션 '메타버스 서울' 안에 구축된 사이버 민원실에서 민원서류 발급 안내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 해당 문의 외 추가 궁금하신 내용은 02-120에서 365일 24시간 전화 또는 문자로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상담 시간:평일 09:00 ~ 18:00
- 이용 방법:'메타버스 서울' 애플리케이션 내 민원서비스 기능 활용
'메타버스 서울' 애플리케이션 실행스마트폰에서 '메타버스 서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이동하기 문으로 이동캐릭터를 움직여 '이동하기'라고 쓰인 문으로 이동합니다.
-
민원서비스 터치
여러 장소중에 좌측하단 '민원서비스' 부분을 터치합니다.
이동하기에서 '예' 터치팝업창에서 '예'를 터치합니다.(처음 이용시 추가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해치와 대화하기캐릭터를 움직여 해치와 대화합니다.
민원상담민원상담을 신청하고 상담사 연결을 대기합니다.
- 상담 내용:8종의 민원서류 발급 방법 안내
- 주민등록표 등본
- 주민등록표 초본
-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 건강 보험료 납부확인서
- 장기요양 보험료 납부확인서
- 예방접종 증명서
- 병적증명서
- 여권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