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120 다산콜재단 서울특별시

정보공개 부조리통합신고센터 고마워요120
  • 챗봇상담
  • 스마트 불편신고
  • 트위터
  • 네이버블로그
  • 재단소개
    • 재단 안내
      • 인사말
      • 재단 소개
      • 이사진 소개
      • 조직도
      • 재단 연혁
      • 비전체계
    • 홍보관
      • 재단 상징(CI)
      • 홍보물
      • 자료실
    • 윤리경영
      • 시민에 대한 약속
      • 부조리 통합 신고 센터
    • 인권경영
      • 인권경영 헌장
    • 오시는 길
  • 상담안내
    • 전화 상담
    • 문자 상담
    • 농인 상담(수어·문자)
    • 외국어 상담
    • 챗봇 상담 서울톡
    •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 누리소통망(SNS) 상담
  • 알림마당
    • 공지사항
      • 공지사항
      • 입찰공고
      • 채용공고
    • 보도자료
    • 누리소통망(SNS)
    • 재단 소식
  • 소통광장
    • 120에 바랍니다
    • 고마워요 120
    • 기관 방문 신청
  • 이용안내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읽기 전용 프로그램 내려받기
    • English
    • 中国语
    • 日本語
    • Tiếng Việt
    • Монгол хэл

전체메뉴

상담안내

  • 전화 상담
  • 문자 상담
  • 농인 상담(수어·문자)
  • 외국어 상담
  • 챗봇 상담 서울톡
  •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 누리소통망(SNS) 상담

문자 상담

  1. 홈
  2. 상담안내
  3. 문자 상담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 상담 시간: 365일 24시간
  • 이용 방법: 02-120으로 휴대전화 문자 전송
    • 지역번호 02를 꼭 입력해 주세요.
문자상담 예시

시민 : 시청이나 구청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은 언제인가요?

상담사 : 안녕하세요. 시민님, 서울시청 및 구청 업무시간 평일 09시~18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2시~13시까지입니다. (업무에 따라서 상이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 립니다.) 업무처리 잘 되시길 바랍니다.

  • 이용 요금: 별도의 정보 이용료 없이 휴대전화 문자 요금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상담 내용: 교통, 수도, 일반 행정, 각종 불편 신고 등
  • 이용 시 유의 사항
    • 상담사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 공포감, 불안감 등을 일으키는 내용을 보내면 상담이 제한될 수 있으며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상담 분야에 따라서 해당 기관 안내 등 제공하는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문자 상담은 간단한 내용에 대한 안내만 가능하므로 보다 상세한 상담이나 문의는 전화 상담(02-120)을 이용해 주십시오.
    • 수도 요금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 지방세 조회 등 개인정보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문자 상담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챗봇상담카카오톡에서 '서울톡'을 검색하세요.
  • 트위터
  • 블로그
  • 개인정보처리방침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정부24(인터넷발급민원) 서울시 응답소 서울시 시민청 서울시 정보소통광장 서울시 다문화가족을 위한 한울타리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서울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서울복지포털 서울문화포털 서울일자리포털 서울교통정보센터 서울기업지원센터 행정안전부 정보공개포털 법제처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
서울톡


COPYRIGHT ⓒ 2018 120DasanCall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