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시간: 365일 24시간
- 이용방법: 국번없이 120
- 시외: 02-120 (02-731-2120)
- 해외: 82-2-731-2120
- 이용요금: 일반 통화요금 부과(별도 정보이용료 없음)
- 상담내용
- 120다산콜센터는 교통정보, 수도요금, 지방세, 민원 신고, 정책문의 등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 행정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합니다.
- 서울시 25개 자치구청과 보건소의 대표번호는 120다산콜센터로 연결됩니다.
- 이용 시 유의사항
- 문의량에 따라 통화 대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기시간이 길어질 경우 응답소, 휴대폰 문자(02-120), SNS를 이용해 주십시오.
- 서울시·구 행정과 무관한 생활정보 문의는 상담이 제한될 수 있으니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상담사에게 성적수치심이나 혐오감, 공포감, 불안감 등을 유발시키는 발언을 하여 정상적인 상담이 어려운 경우 경고 후 통화가 종료됩니다. 또한 성희롱, 폭언, 욕설 등에 대해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관련 법규
- [폭언.욕설.협박.모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44조 7의 1항 3호 (불법정보의 유통금지)
- [허위신고] 형법 제 314조 제1항 (업무방해)
- [시정무관 반복민원] 형법 제314조 제1항 (업무방해)
- [장난전화] 경범죄 처벌법 제3조 2항 3호(업무방해), 제3조 1항 40호(장난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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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S 1 대중교통 안내
대중교통 노선 및 막차시간 안내는 02-120으로 문자발송 하시면 더욱 신속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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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 불편신고 : 사진, 동영상, 영수증 등 증거자료를 확보하시면 정확한 민원처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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