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120 다산콜재단 서울특별시

통합대기환경지수 : |

  • 재단소개
    • 재단안내
      • 인사말
      • 이사진소개
      • 조직도
      • 재단연혁
      • 비전체계
    • 홍보관
      • 재단 CI
      • 리플렛
      • 자료실
    • 윤리경영
    • 오시는길
  • 상담안내
    • 전화상담
    • 문자상담
    • 농인상담(수어·문자)
    • 외국어상담
    • SNS 상담
    • 민원접수
  • 알림마당
    • 공지사항
      • 공지사항
      • 입찰공고
      • 채용공고
    • 실시간SNS센터
    • 재단소식
  • 소통광장
    • 120에 바랍니다
    • 고마워요120
    • 현장견학 예약
  • 정보공개
    • 정보공개제도 안내
    • 경영공시
      • 평가/감사결과
      • 회의결과
      • 계약구매현황
      • 업무추진비 집행내역
      • 기타 행정정보
      • 규정집
  • 이용안내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 개인정보처리방침
    • 뷰어다운로드
    • English
    • 中国语
    • 日本語
    • Tiếng Việt
    • Монгол хэл

전체메뉴

상담안내

  • 전화상담
  • 문자상담
  • 농인상담(수어·문자)
  • 외국어상담
  • SNS 상담
  • 민원접수

전화상담

  1. 홈
  2. 상담안내
  3. 전화상담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시민중심 소통행정을 구현하는 서울시 원스톱·맞춤형 시정상담 서비스 전문기관
  • 상담시간: 365일 24시간
  • 이용방법: 국번없이 120
    • 시외: 02-120 (02-731-2120)
    • 해외: 82-2-731-2120
  • 이용요금: 일반 통화요금 부과(별도 정보이용료 없음)
  • 상담내용
    • 120다산콜센터는 교통정보, 수도요금, 지방세, 민원 신고, 정책문의 등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 행정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합니다.
    • 서울시 25개 자치구청과 보건소의 대표번호는 120다산콜센터로 연결됩니다.
  • 이용 시 유의사항
    • 문의량에 따라 통화 대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기시간이 길어질 경우 응답소, 휴대폰 문자(02-120), SNS를 이용해 주십시오.
    • 서울시·구 행정과 무관한 생활정보 문의는 상담이 제한될 수 있으니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상담사에게 성적수치심이나 혐오감, 공포감, 불안감 등을 유발시키는 발언을 하여 정상적인 상담이 어려운 경우 경고 후 통화가 종료됩니다. 또한 성희롱, 폭언, 욕설 등에 대해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관련 법규

  • [폭언.욕설.협박.모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44조 7의 1항 3호 (불법정보의 유통금지)
  • [허위신고] 형법 제 314조 제1항 (업무방해)
  • [시정무관 반복민원] 형법 제314조 제1항 (업무방해)
  • [장난전화] 경범죄 처벌법 제3조 2항 3호(업무방해), 제3조 1항 40호(장난전화)


1 교통

ARS 1 대중교통 안내

대중교통 노선 및 막차시간 안내는 02-120으로 문자발송 하시면 더욱 신속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RS 2 불편신고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 불편신고 : 사진, 동영상, 영수증 등 증거자료를 확보하시면 정확한 민원처리가 가능합니다

ARS 3 기타 문의

관련앱
서울대중교통 서울교통포털 서울자전거따릉이 서울주차정보

2 수도

상수도요금 및 배관 등

ARS 1 요금문의, 이사정산

ARS 2 자동이체, 명의 변경

ARS 3 상수도 기타문의

3 일반행정

서울시 정책 문의, 지방세,
시설 이용, 문화행사 등

관련앱
모바일서울 스마트서울맵 내 손 안에 서울 서울스마트불편신고

4전화번호 안내

서울시청, 구청, 사업소의
부서별 전화번호 안내

5직장맘 고충상담

서울시 직장맘 지원센터
전용콜(02-335-0101) 연결

9외국어

ARS 1 영어 English

ARS 2 중국어 中国语

ARS 3 일본어 日本語

ARS 4 베트남어 Tiếng Việt

ARS 5 몽골어 Монгол хэл

고객센터 ARS 120 안내 1 교통 2 수도 3 일반행정 4 전화번호 안내 5 직장맘 고충상담 9 외국어

1 교통

ARS 1 대중교통 안내

대중교통 노선 및 막차시간 안내는 02-120으로 문자발송 하시면 더욱 신속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교통

ARS 2 불편신고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 불편신고 : 사진, 동영상, 영수증 등 증거자료를 확보하시면 정확한 민원처리가 가능합니다

1 교통

ARS 3 기타 문의

관련앱
서울대중교통 서울교통포털 서울자전거따릉이 서울주차정보

2 수도

상수도요금 및 배관 등

1 요금문의, 이사정산

2 자동이체, 명의 변경

3 상수도 기타문의

3 일반행정

서울시 정책 문의, 지방세, 시설 이용, 문화행사 등

관련앱
모바일서울 스마트서울맵 내 손 안에 서울 서울스마트불편신고

4전화번호 안내

서울시청, 구청, 사업소의 부서별 전화번호 안내

5직장맘 고충상담

서울시 직장맘 지원센터
전용콜(02-335-0101) 연결

9외국어

ARS 1 영어 English

ARS 2 중국어 中国语

ARS 3 일본어 日本語

ARS 4 베트남어 Tiếng Việt

ARS 5 몽골어 Монгол хэл

응답소
(민원 신청/조회)
농인 상담
(수어/문자)
외국어
상담
실시간
SNS센터
위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지침
  • 뷰어다운로드

[02586]서울 동대문구 난계로28길 23 (신설동)120다산콜재단120다산콜재단, TEL : 02)120, FAX : 000

COPYRIGHT ⓒ 2018 120DasanCall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