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희롱·반말·트집…120다산콜, 악성민원 대응 매뉴얼 펴낸다
- 게재일
- 2024-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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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말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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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헤럴드경제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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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콜센터상담사 보호… 120다산콜, 대응매뉴얼 발간
- 악·강성 민원 유형별‧강도별 17개 상황으로 세분화해 대응 스크립트 구체적 제시
- 성희롱·폭언·협박 등 일반적 악성 민원은 물론 반말·짜증·트집잡기 등 신규 유형 포함
- 정신적·물질적 피해 발생시 가이드라인·법적 구제 지원방법도 상세하게 소개
- 전국 30만 콜센터노동자에 적용가능 스탠다드 모델…12월부터 누리집에서 다운로드
- 11월 20일(수) 14시 감정노동자보호 컨퍼런스도 개최… 사례중심으로 전문가 제언
- 컨퍼런스에 앞서, 20일(수) 오전 11시 광역자치단체 콜센터협의체 발족
ㅇ 관련 언론보도
악성민원으로부터 상담사 보호…120다산콜, 대응지침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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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 욕설·성희롱 등 ‘악성민원’ 대응 매뉴얼 만든다
성희롱에 반말, 트집… 120다산콜, 악성민원 대응 나선다
"콜센터 상담사 보호"…120다산콜, 악성민원 대응매뉴얼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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