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희롱·반말·트집…120다산콜, 악성민원 대응 매뉴얼 펴낸다
- 게재일
- 2024-11-14
- 조회
- 448
- 말머리
- 언론보도
- 언론사명
- 헤럴드경제 외
- 첨부파일
ㅇ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콜센터상담사 보호… 120다산콜, 대응매뉴얼 발간
- 악·강성 민원 유형별‧강도별 17개 상황으로 세분화해 대응 스크립트 구체적 제시
- 성희롱·폭언·협박 등 일반적 악성 민원은 물론 반말·짜증·트집잡기 등 신규 유형 포함
- 정신적·물질적 피해 발생시 가이드라인·법적 구제 지원방법도 상세하게 소개
- 전국 30만 콜센터노동자에 적용가능 스탠다드 모델…12월부터 누리집에서 다운로드
- 11월 20일(수) 14시 감정노동자보호 컨퍼런스도 개최… 사례중심으로 전문가 제언
- 컨퍼런스에 앞서, 20일(수) 오전 11시 광역자치단체 콜센터협의체 발족
ㅇ 관련 언론보도
악성민원으로부터 상담사 보호…120다산콜, 대응지침 발간
폭탄전화에 멍드는 콜센터 직원…서울시, 악성 민원대응 매뉴얼 배포
성희롱·반말·트집…120다산콜, 악성민원 대응 매뉴얼 펴낸다
장시간 통화·억지주장…120다산콜 '악·강성 민원' 매뉴얼 개발
성희롱·반말·트집…120다산콜, 악성민원 대응 매뉴얼 펴낸다
120다산콜, 욕설·성희롱 등 ‘악성민원’ 대응 매뉴얼 만든다
성희롱에 반말, 트집… 120다산콜, 악성민원 대응 나선다
"콜센터 상담사 보호"…120다산콜, 악성민원 대응매뉴얼 발간
"성희롱하시면 관련법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120다산콜, 대응매뉴얼 발간
서울시, 콜센터상담사 보호 가이드라인 담은 매뉴얼 발간
악성 민원에 시달린다면?…서울시, '콜센터 상담사' 대응매뉴얼 제공
성희롱, 폭언, 반말…120다산콜, '악·강성 민원' 매뉴얼 개발
120다산콜센터 감정노동, 이제는 보호받아야 할 권리…악성 민원 대응 매뉴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