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상담 서울톡으로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이 가능해졌습니다
- 작성일
- 2021-03-16 15:42
- 작성자
- 윤리경영실
- 조회
- 13859
- 첨부파일
챗봇 상담 ‘서울톡’에 공공서비스 예약기능이 3월 15일 신설되어 서울시가 운영하는 체육시설, 대관시설, 문화‧교육 프로그램, 시립병원 진료 등 총 7천여 가지 공공서비스를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울톡은 서울시 행정에 관한 각종 문의사항을 24시간 답변해 주는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입니다. 서울톡을 이용하시려면 카카오톡 친구목록 화면에서 돋보기를 눌러 검색창을 열고 '서울톡'을 찾아 친구로 등록해 주세요. 인공지능이 394개 분야의 행정정보 안내와 46종의 민원 접수, 7,152개의 공공서비스 예약을 도와 드립니다.
◎ 공공서비스 예약 분야(총 5개 분야)
- 체육시설: 축구장, 농구장, 족구장, 탁구장, 야구장, 테니스장 등
- 공간시설: 캠핑장, 회의실, 강의실, 공연장, 전시실, 광장, 강당 등
- 문화체험: 교육 체험, 농장 체험, 문화행사, 전시/관람, 단체봉사
- 교육강좌: 스포츠, 공예/취미, 자연/과학, 역사 등
- 진료복지: 장애인버스, 시립병원 진료(은평병원, 어린이병원, 서북병원), 코로나19
공공서비스를 예약할 때는 채팅창에 질문을 입력하거나 선택지에서 예약하고 싶은 서비스를 선택하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최초 1회 카카오톡에 가입된 휴대전화 번호로 사용자 인증을 하면 이후부터는 추가 인증 없이 바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예약하기’를 누르면 홈페이지 내 결제화면으로 연결되며, 이용요금을 결제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예약내역은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보내 드립니다.
◎ 서울톡 공공서비스 예약기능 이용 화면
'서울시공공서비스 예약' 누리집에서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