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보이는 ARS 시범 오픈 안내(2023. 12. 7. 15시)
- 작성일
- 2023-12-05 10:42
- 작성자
- AI상담구축팀
- 조회
- 5057
- 첨부파일
디지털 보이는 ARS 시범 오픈 안내 |
디지털 보이는 ARS 화면 설명
- 자동 상담 연결 : 몰라서 사용하지 못했던 유용한 셀프 처리 채널 연동
- 긴급 공지 : 상담사 연결 없이도 바로 현재 긴급 이슈 확인
- FAQ바로 보기 : 자주 묻는 문의 셀프 처리 안내
- 시정 홍보 : 시정 홍보 등 시민 참여 공간
- 편의 기능, 상담사 연결
안녕하세요, 120다산콜재단입니다.
2023년 12월 7일 15시 [디지털 보이는 ARS] 서비스가 시범 오픈합니다.
120다산콜센터(02-120) 및 25개 구청·보건소 대표번호로 전화하신 후 키패드에서 숫자 1을 누르면 디지털 보이는 ARS를 통해
상담사 연결을 기다리지 않고도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음성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멘트가 나오는 중에라도 키패드에서 2번을 누르시면 기존처럼 음성ARS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제공 서비스 : 챗봇 상담 및 행정 안내 화면
① 챗봇 상담
. 서울톡 : 불법주정차 신고, 불법현수막 신고, 노상적치물/쓰레기무단투기 신고, 도로파손 신고 등 서울시 일반 행정 문의
. 아리수톡 : 이사요금 정산, 사용자 명의변경, 요금조회, 요금 즉시 납부 기타 수도 관련 문의
* 전화요금 과다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챗봇 이용 시 전화는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② 9가지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
. 보건증 발급, 예방접종, 코로나19, 여권, 청소·재활용, 지방세·과태료, 가족관계등록, 청년·신혼부부, 구청 편의시설 안내
* 화면 구성은 시기별·계절별 이슈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 예정
디지털 보이는 ARS에서 충분한 답변을 얻지 못하신 경우 오른쪽 하단의 상담사 연결 버튼을 누르시면 120 상담사의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3. 12. 07.
120다산콜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