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다산콜, 9월 29일 20시~10월 1일 02시 1899-0221 임시 운영
- 작성일
- 2022-09-28 17:17
- 작성자
- 기획팀
- 조회
- 8018
- 첨부파일
‘02-120’을 통한 120다산콜재단 상담 서비스가 무정전 전원공급장치 교체 공사로 인해 9월 29일 저녁 8시부터 10월 1일 새벽 2시까지 중단됩니다.
상담 서비스가 중단되는 동안에는 임시 전화번호(1899-0221)를 이용(코로나, 대중교통, 부서별 연락처 안내 등)하거나, 서울시청 당직실과 각 구청·보건소 대표번호로 연락하여 주십시오. 상수도 문의는 임시 대표번호(02-3146-1001)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또한 '서울톡'을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면 행정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챗봇·스마트불편신고앱을 통한 현장민원 접수는 중단됩니다.
무정전 전원공급장치는 정전 발생 시 전력 공급을 유지해 주는 장치로 현재 다산콜재단이 사용 중인 장치는 내구연한을 초과해 교체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공사기간 동안 일부 서비스가 제한되지만, 불시 정전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이나 데이터 유실 등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불가피한 공사이니 시민들의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무정전 전원공급장치 교체에 따른 120다산콜 서비스 중단
○ 중단기간 : ’22.9.29.(목) 20시~10.1.(토) 2시
상담채널 | 이용 가능 서비스 | 중단 서비스 |
---|---|---|
ㆍ120다산콜센터 | ㆍ1899-0221(전화상담만 가능) - 코로나, 대중교통, 부서별 연락처 안내 | 02-120 전화· 문자·수어·외국어 |
ㆍ서울스마트불편신고(앱) | ㆍ업무 담당부서, 시·자치구별 전화번호로 신고 | 앱 신고 중단 |
ㆍ챗봇 서울톡 | ㆍ챗봇 ‘서울톡’ 행정정보 상담 | 현장민원 접수 중단 |
120다산콜 서비스 중단기간 주요 민원 안내 연락처
구 분 | 대표전화 | |
---|---|---|
일반상담 | 1899-0221 (120임시상담실) | |
수도상담 | 02-3146-1001 (상수도 임시 상담번호) | |
서울시 | 02-2133-0001~5 | |
자치구 | 구청 | 보건소 |
강남구 | 02-3423-5114 | 02-3423-7200 |
강동구 | 02-1577-1188 | 02-3425-8500 |
강북구 | 02-901-6114 | 02-901-7600 |
강서구 | 02-2600-6114 | 02-2600-5800 |
관악구 | 02-879-5000 | 02-879-7010 |
광진구 | 02-450-1114 | 02-450-1422 |
구로구 | 02-860-2127~9 | 02-901-7600 |
금천구 | 02-2627-2113~4 | 02-2627-2422~4, 2427 |
노원구 | 02-2116-3114 | 02-2116-3115 |
도봉구 | 02-2091-2091 | 02-2091-4612 |
동대문구 | 02-2127-4000 | 02-2127-5365~6 |
동작구 | 02-820-1114 | 02-820-1423 |
마포구 | 02-3153-8114 | 02-3153-9114 |
서대문구 | 02-330-1114 | 02-330-1801~2 |
서초구 | 02-2155-6114 | 02-2155-8114 |
성동구 | 02-2286-5114 | 02-2286-7000 |
성북구 | 02-2241-3114 | 02-2241-1749 |
송파구 | 02-2147-2200 | 02-2147-3450 |
양천구 | 02-2620-3114 | 02-2620-3912 |
영등포구 | 02-2670-3114 | 02-2670-3114 |
용산구 | 02-2199-6114 | 02-2199-8012 |
은평구 | 02-351-6114 | 02-351-8114 |
종로구 | 02-2148-1114 | 02-2148-3520 |
중구 | 02-3396-4114 | 02-3396-6317 |
중랑구 | 02-2094-0114 | 02-2094-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