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다산콜 코로나19 비상운영' 후보로 참여! 서울시 코로나 10대 뉴스 시민투표(~12. 4.)
- 작성일
- 2020-11-17 11:25
- 작성자
- 윤리경영실
- 조회
- 12639
- 첨부파일
시민이 뽑는 2020년 서울시 코로나 10대 뉴스! 120다산콜 코로나19 비상운영이 후보로 참여합니다. 많은 관심과 한 표를 부탁드립니다.
120다산콜 코로나19 비상운영
시민들의 코로나 궁금증에 응답한 S방역 정보소통의 최전선!
▶이런 정책
시민 건강과 생활안정을 위해 코로나19 긴급상담번호 0번으로 감염병 정보, 방역대책, 민생 경제 지원사업 등 24시간 행정상담을 제공했습니다.
▶이런 진행
전화, 문자, SNS 상담과 외국어 및 수어 서비스 제공, 인공지능을 활용한 챗봇 '서울톡'과 자가격리자 모니터링 콜서비스 운영으로 사각지대 없는 스마트 방역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 120다산콜 코로나19 긴급상담 “0”번 운영
- 시민의 코로나19 관련 궁금증과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전용 문의코드 “0”번을 개설하여 전담인력을 배치하고 24시간 대응
- 상담 내용 : 코로나19 보건방역 정보, 코로나19 각종 지원 사업 행정 상담
○ 코로나19 인공지능(AI) 모니터링 콜서비스 운영
- 인공지능이 자가격리자 등 관리 대상자에게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통계를 분석하는 시스템
- 자가격리앱 미설치자, 격리해제자 등 방역 사각지대 해소